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무상 코딩 교육 실시
-미래와소프트웨어재단,코드클럽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파이와 함께 맛있는 코딩”개최
(재)미래와소프트웨어(이사장 이주용/ www.kcccenter.or.kr)는 사단법인코드클럽한국위원회(이사장 남중수,이하 ‘코드클럽’) 와 함께 2018년 7월 24일 화요일,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KCC프리미어타워 교육장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무상 코딩 교육” 을 개최했다.
금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고조 및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이 정규 교과에 추가 되는 등 그 중요성이 날로 강조 되는 한편, 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쌓아온 (재)미래와소프트웨어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재)미래와소프트웨어는 KCC가족사 중 IT분야인 KCC정보통신의 모체였던 재단법인 한국전자계산소(1967년 5월 14일 설립) 가 2017년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으로 재탄생 되었으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 및 융합형 미래인재양성에 목적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코드클럽한국위원회 (영국의 라즈베리파이재단) 와 손잡고 소프트웨어 무상 교육의 보급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파이와 함께 맛있는 코딩” 이라는 이름으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구글 AIY키트’ 에 대한 강의와 체험, 실습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사전신청 접수를 지역 학부모 및 어린이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드클럽 소속 코딩교육 전문강사와 7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강의를 도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금번 지역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코딩 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추후에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무상 코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전파 활동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 및 소프트웨어 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