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미래와 소프트웨어 주최, “美 실리콘밸리의 최근 기술동향과 비즈니스 전망” - 국내 1세대 AI 신홍식 박사 초청 강연 조회 747 2019-03-28



지난 2019년3월 27일 염창동 사옥 KCC오토타워 9층 휴먼룸에서 (재)미래와 소프트웨어 & 하이테크정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신홍식 박사의 “美 실리콘밸리의 최근 기술동향과 비즈니스 전망”이라는 주제의 강연회를 개최 하였다.

서울대와 미국 조지아공대에서 인공지능을 연구한 국내 1세대 AI박사인 신홍식 박사는 AI Tech 트랜드, AI 비즈니스 트랜드, AI Brain 전략들을 주요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딥러닝이 마치 AI분야의 전 분야인 것처럼 인식되고 있는데 향후 5년 정도면 딥러닝도 더 진보된 기술속으로 묻힐것으로 예상된다” 면서 그 수많은 정보를 다 소화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AI를 활용하는 독특한 킬러 애플리케이션 즉 비디오와 사운드 분야 같은 곳에서 승부수를 띄우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요체라고 강조했다.

현재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구글이나 알리바바처럼 글로벌 거대기업의 시장에서 AI분야만큼은 차별화된 독특한 애플리케이션분야를 개척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AI기반의 중대한 환경변화를 전파하고자 2018년도부터 본 강연을 연속으로 주최하고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계획중에 있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이주용 이사장)은 지난 2017년 KCC정보통신의 모체였던 한국전자계산소가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AI 및 소프트웨어 미래인재양성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