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클럽과 함께하는 미래와 소프트웨어 조회 705 2017-08-15
첨부파일 코드클럽1.jpg



세계적인 어린이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코드 클럽(Code Club)’이 국내에 도입됐다.
지난 1월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진행해온 코드 클럽이 사단법인 코드 클럽 한국 위원회를 공식 설립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코드 클럽은 영국 라즈베리 파이 재단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모든 어린이에게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캐나다, 프랑스 등 세계 14개국 1만여 개의 코드 클럽을 운영할 만큼 명성을 얻고 있다.

moonhack04

코드 클럽은 자발적으로 지원한 봉사자들에게 커리큘럼과 교재, 운영 시스템을 무상 제공하고 초등학교 등에 파견돼 프로젝트 방식의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코드 클럽 한국 위원회에서는 하반기 교육을 함께할 ‘대학생 SW 교육기부단’을 6월 3주간 모집했으며, 350명 모집에 총 430명이 넘는 대학생이 지원해 순수 봉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코드 클럽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가능케 했다.

moonhack03

이들 봉사자는 하반기 코드 클럽의 교육 장소인 ‘호스트’로 선정된 70여 개 기관에서 10주간 1500여 명의 어린이에게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한다.

호스트는 15~20명의 어린이가 1인 1PC를 사용할 수 있는 교육공간과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어디든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