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부산과학관서 개최…지방 개최 확대, 다양한 지역 학생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조회 83 2025-02-16



국내 대표 초·중학생 진로캠프로 자리 잡은 '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려 부산·경남 지역 학생들과 함께했다. 2019년 처음 시작한 꿈찾기 캠프는 올해부터 부산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해 보다 많은 지역의 초·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는 15~16일 양일간 제14회 꿈찾기 캠프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했다. 제14회 꿈찾기 캠프는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주최, 국립부산과학관·시스원·에듀플러스 후원, 이티에듀·큰나무커뮤니케이션 주관이다.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150명이 캠프에 참가했다.

꿈찾기 캠프는 이상훈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했다. 이 이사장은 “세계 10대 부자 중 한 명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는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다”며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지만, 결국 컴퓨터 운영체계 회사를 설립해 어렸을 적의 꿈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생들도 꿈찾기 캠프를 통해 미래의 꿈을 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허남영 국립부산과학관 전시교육본부장은 “제14회 꿈찾기 캠프가 올해 10주년을 맞는 부산과학관에서 개최돼 의미가 크다”며 “참가한 학생 모두 오랜 기간 이어지는 인연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출처 : 에듀플러스(https://www.eduplusnews.com)